2013년 1월 14일 월요일

Encoding 'euc-kr' not support발생...

jmaster.dat 파일(ISO-8859 : 컴퓨터에서 8비트 문자를 나타냄)로 작성됨(file <파일명>으로확인)

이떄 ISO-8859은 한글을 표현할수가 없다고 한다. 그러니까 ISO-8859파일에서의 한글은

그부분을 euc-kr 또는 utf-8로 작성되어 insert되있다고(?) 한다(구글링 검색 KLDP 한 글에서)

이파일을 리눅스(우분투 10.04.4 LTS)에서 파일을 읽었더니 해당 글자가 깨지거나

compile(C# - mono)할시 Encoding Not Supported "euc-kr" 이라는 에러가 출력하는것이 아닌가.

서버이전해서 이문제가 발생...

언어설정이 잘못되어있는지... echo $LANG,

/etc/environment 등 구글링..검색 이전서버와 동일 환경인데 왜 문제가 발생했던 것이다.

30분동안 검색결과 c# 컴파일해주는 Mono에서 문제가 발생했던것.

mono용 i18n 을 업데이트 해주라는말이었다..

잉? 분명히 이전 서버와 동일했는데 말이다.

"apt-get install libmono-i18n2.0-cil " 실행후

컴파일하니까 제대로..나온다.-_-

다행이 빠른시간안에 찾앙서 성공!!!!

ISO-8859 언어셋 euc-kr , utf-8,

bianry 파일읽은것에대해 공부좀 해야겠다.


<변경사항>
아아 이런 위의 Mono문제가 있었을 뿐더라 다른 문제가 발생햇다.

위에서 언급했듯이 ISO-8859파일에서의 한글은 표현할수가 없으므로
euc-kr 혹은 utf-8로 작성되어 인서트되잇다고 했다.

그러므로 파일을 열어서 파일포인터로 해당 위치부분만 euc-kr 혹 utf-8로 읽어서
Encoding하여 처리해야한다는것입니다!!!

그외의 파일부분은 ISO-8859-1로 읽어들었더니 잘 됬습죠
이히히히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